필름스테이션 합격자들의 생생한 합격 후기

합격자 후기


"
가장 기억에 남는 건 면접 준비였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여러 질문을 통해 왜 내가 영화를 하고 어떤 영화를 하고 싶은지 고민하게 해주셨습니다. 더 나아가 내가 누구인지에 대해서도 깊이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지금도 합격한 사실이 실감나지 않지만, 저를 합격으로 이끌어 준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며 글을 써봅니다.


처음 고2 종합반에 참관수업으로 갔을 때 쓰고 싶은 대로 글을 써보라고 하셨던 게 기억이 납니다. 사실 전 내성적인 성격이라 제 글을 누구에게 보이는 거에 대한 부끄러움과 공포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께서는 당연하게 제 글을 읽고 코멘트를 해주셨고, 쓰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그 일로 저는 제가 가진 공포감에서 벗어나는 느낌을 받았고, 집과는 꽤나 먼 거리였지만 필름스테이션을 다니고자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고2 종합반에서는 영화가 무엇인지에 대해 배우고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글을 써보면서 글쓰기에 대한 감을 키우게 되었고, 영화이론을 배우며 영화를 좀 더 분석적으로 보는 연습을 하게 되었습니다.


영화에 대한 기초적인 것들을 차근차근 배우면서 영화에 대한 흥미를 키울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고2반에서 다양한 영화를 보고 영화에 대한 공부를 하며 어느 정도 알아갈 때 쯤, 영화를 찍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제작반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작반 수업이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제가 찍고 싶은 영화에 대해 깊이 고민해보는 시간이었고, 덕분에 이후 제가 쓰는 글에 그런 점들을 담으려고 노력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제작과정에서 힘든 일이 없진 않았지만, 좋은 사람들과 영화를 찍어보면서 영화를 하고 싶다는 꿈이 더 커졌던 것 같습니다.


입시에 대한 부담감을 안고 시작했던 이론반은 지금 생각해보면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영화를 좋아하는 친구들과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마음껏 나눌 수 있었고, 선생님께 이론과 영화사를 배우면서 영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간다는 게 재밌었습니다.


또 부족하지만 조금씩 발전해가는 제 글을 보면서 글쓰기를 즐기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가장 기억에 남는 건 면접준비였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여러 질문을 통해 왜 내가 영화를 하고 어떤 영화를 하고 싶은지 고민하게 해주셨습니다. 더 나아가 내가 누구인지에 대해서도 깊이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철학에 대한 부분을 특히 강조해주셨던 담당 선생님 덕분에 저만의 생각을 가질 수 있게 되었고, 저만의 색깔을 살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모의 면접 때나 오며 가며 마주칠 때 선생님들께서 얘기해주신 것들도 전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고2반, 제작반, 이론반을 거치면서 1년이 넘는 시간동안 스스로 생각해도 참 많이 발전한 것 같습니다. 내색하지는 않았지만 매주 먼 거리를 도로에서 보내며 울기도 했는데, 함께 해준 친구들과 많이 가르쳐주신 선생님들 덕분에 그 시간들을 잘 이겨냈던 것 같습니다.


먼저 선생님께 감사하다는 말 전하고 싶습니다. 기억하실진 모르겠지만, 그다지 눈에 띄지 않는 글을 쓰는 스타일이라 입시에 도움이 될지 모르겠다고 고민하던 제게, 선생님께서 자신감을 가지고 그 스타일을 더 살리기 위해 노력하라고 말씀하셨던 게 참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덕분에 실기 때도 의심 없이 제가 원래 쓰던 느낌을 살려 글을 쓰려고 했고, 부족한 글이었지만 합격까지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하고, 영화에 대해 항상 고민하라고 하셨던 거 잊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같이 공부한 친구들한테도 고맙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1차에 합격하고 면접을 준비하면서 자신감이 많이 떨어졌었는데, 축하해주고 응원해준 친구들 덕분에 힘내서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 혼자 면접 본다고 아침 일찍 찾아와주고, 걱정된다고 연락해주고, 고마웠던 일이 정말 많았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친하게 지내자 얘두랑ㅎㅎ 그 외에도 제작반부터 많은 조언 해주신 선생님, 면접 때 좋은 얘기 해주신 선생님들 모두 정말 감사드립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힘들었지만 그만큼 제게 중요한 시간들이었던 것 같습니다.


꿈을 가지고 노력하시는 분들께 잘 될 거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모두 힘내세요!!


' 올해 2월, '뭐라도 준비해야겠어'하며 필름스테이션을 찾았습니다. 학원을 다니기 시작하면서 저는 너무나도 부족한 사람이라는 걸 깨달았습니다. 불타는 의지와 꿈을 가진 사람들은 저 말고도 세상에 너무 많았습니다. 저는 목표를 현실로 구현해내려면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


'꿈과 의지만으로는 목표를 이뤄낼 수 없다. '

저는 올해 입시를 필름스테이션과 함께하며 위와 같은 교훈을 얻었습니다.

저는 매우 어린 시절부터 영화라는 꿈과 목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단순히 '영화감독이 되어야지', '영화를 찍어야지'라는 생각을 막연하게 했던 것 같습니다. 그후로 수많은 영화를 보았고, 영화에 대해선 누구보다 자신있었습니다.

올해 2월, '뭐라도 준비해야겠어'하며 필름스테이션을 찾았습니다. 학원을 다니기 시작하면서 저는 너무나도 부족한 사람이라는 걸 깨달았습니다. 불타는 의지와 꿈을 가진 사람들은 저 말고도 세상에 너무 많았습니다. 저는 목표를 현실로 구현해내려면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부족하고 자만감 넘치던 저를 코칭해주시던 선생님들 덕에 저는 나날이 발전해 나갈 수 있었고, 점점 성과를 보일 수 있었습니다. 제 장단점을 정확히 캐치하시고 보완할 수 있게 지도 해주신 덕에 저는 영화적으로, 영화 외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돌이켜보면 그런 선생님들의 노력이 무상하게 전 성실하지 못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실기 고사를 우수하게 치르지 못 했습니다. 하지만 앞서 선생님들께서 발견하신 제 장점을 활용할 수 있었던 학생부 종합 전형 1차를 합격하였고, 선생님분들에 엄청난 노고에 저도 열의를 가지고 마지막 희망에 모든 노력을 걸었습니다. 면접 최약체였던 저는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고 성공적으로 면접을 치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면접고사를 치르고 나온 저는 시험 후에는 평생 느껴보지 못한 안정감, 평온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덕에 전 최초합격이라는 우수한 성적을 이뤄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끝으로, 제게 뼈와 살이 됐던 가르침을 주신 선생님분들...

하라 쌤께서는 제 부족했던 이론 역량을 양껏 끌어올려주셨고, 수연 쌤은 저의 분석 역량을 키워주셨습니다. 그리고 예리 쌤... 멱살 잡고 작문 실력을 멱살 잡고 마구마구 끌어 올려주셨고 격려를 아끼시지 않으셨습니다. 연수 쌤께서는 제 이야기와 장점을 끌어 올려주시고, 그리고 면접 실력..을 창조하셨습니다. 상준 쌤, 벌써 그립네요.. 늘 곁에서 제 이야기 들어주시고 격려해주셨습니다. 지친 수험생활에 정말 큰 힘이 되었습니다. 원장 쌤은 냉철하게 저의 단점을 보완 해주셨고 덕을 많이 받을 수 있었습니다.

모든 쌤, 그리고 같이 수업을 들었던 친구들.. 그립고 고맙습니다! 필름스테이션은 평생 제 기억 한구석에 자리잡을 것 같습니다!

필름스테이션 화이팅!

필름스테이션

상담시간  13:00 - 20:00

상담문의  TEL 02-825-6895   ㅣ   FAX  02-812-6895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로 133 두덕빌딩 2층 (상도동 356)

대표자명 : 정우진  ㅣ  사업자등록번호 : 108-91-78737

호스팅 제공자 : (주)아임웹


© COPYRIGHT - FILMSTATION. ALL RIGHTS RESERVED.

전화상담

카톡상담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